씨사이트 Talk!

HOME > 씨사이트 Talk! > 적성고사 FAQ

적성고사 FAQ

적성고사와 수능 차이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목동씨사이트 댓글 0건 조회 17회 작성일 19-03-22 18:44

본문

Q: 적성고사랑 수능내용이랑 완전 다른건가요???

 

 

A: 적성고사와 수능은 출제범위는 유사하나 문제 난이도가 수능에 비해 적성고사가 70~80% 이하로 쉬운 문제 중심으로 출제됩니다.

그대신 적성고사는 60분에 국영수 또는 국어수학  50문제~60문제를 풀어야하는 시간 제한과 이과학과를 지원해도 수학이 문과 수학에서 출제되는 것 등의 차이가 있습니다.

아래  적성고사와 수능의 세부 차이점 및 공부법 등 참조하세요...^^

 

* 적성고사와 수능 차이 *

 

1. 적성고사는 국영수탐 4과목을 준비해야 하는 수능과 달리 국어, 수학 또는 국영수 또는 영수 2~3과목으로 대비하여 과목 수가 적고 이과 수학, 탐구, 영어듣기가 출제되지 않기 때문에 출제 범위도 수능에 비해 훨씬 좁습니다. 극단적으로 표현하면 국어, 수학 (문이과공통 시험범위가 문과수학) 2과목을 집중 학습함으로써 한성대, 삼육대, 서경대, 수원대, 한국산업기술대 등 수도권 이상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전형입니다.

 

2. 적성고사는 대학에서 필요한 기초적인 수학능력시험이므로 핵심 개념 중심으로 출제되어서 수능에 비해 문제 유형이 단순하고 난이도가 훨씬 쉽습니다. 예를 들어 수학에서 4점짜리는 적성고사 대학 중 문제가 어렵게 출제되는 일부 대학의 가장 어려운 문제로 몇 문제 출제되고 전반적인 대학에서 출제되지 않습니다. 여러 개념이나 공식이 복잡하게 엮인 심화유형도 적성고사에서는 출제되지 않습니다. 수능의 경우 깊이 있는 공부를 통해서 개념 상호 간의 유기적 관계를 파악해야 배점이 높은 심화유형을 맞출 수가 있고 그래야 높은 등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다만 적성고사는 문제 유형이 단순하고 난이도가 낮아서 변별력 확보를 위해 평균 1문항 당 1분이라는 시간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