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사이트 Talk!

HOME > 씨사이트 Talk! > 약술형논술 FAQ

약술형논술 FAQ

내신 7등급 적성고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목동씨사이트 댓글 0건 조회 1,665회 작성일 19-03-08 18:10

본문


 

Q: 적성고사 내신 7등급은 점수 환산에 훨씬 불리하겠죠..? 해도될까요?

 

 

A: 2 학기말까지 평균 내신이 7등급이라면, 가능성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나 상대적으로 불리한 내신입니다. 3 1학기까지 내신을 최대한 잘 관리해주셔서 6등급 이내라도 만들어 두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학생의 경우 각 대학에 맞는 내신 산출도 선행되어야 합니다.

 

적성고사 대학 중 일부는 가능성이 매우 적지만, 성결대 / 평택대 한신대 정도로 목표를 세우고 공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학생이 얼마나 열심히 하느냐에 따라 그 이상 대학도 가능합니다 ^^

 

 

내신실질반영율

 

적성고사 대학은 학생부 교과성적,즉 내신60%를 외형적으로 반영하지만 이것보다 내신 실질반영비율이 정말 중요합니다.적성고사 대학이 고교별 학력차이를 고려해서 내신5등급(대학별로6등급 혹은7등급)까지는 부여하는 점수 차이가 작고 내신6등급(대학별로6등급 혹은8등급)부터 부여하는 점수 차이가 큽니다.

 

예를 들어 국영수사과전과목을 반영하는 을지대와 문과 국영사 이과 수영과 교과별 잘한3과목식 총9과목 반영하는 서경대의 경우 내신산출 결과가 완전히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먼저 대학별 내신 산출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정확히 대학별 내신 산출합니다.

대학별 내신 산출 결과와 함께 적성고사를 잘 보아서 낮은 내신을 뒤집고 적성고사로 수도권 이상 대학에 진학이 가능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