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사이트 Talk!

HOME > 씨사이트 Talk! > 약술형논술 FAQ

약술형논술 FAQ

약술형 논술 준비/ 한국공학대 논술/ 시험 범위/ 논술 교재/ 문제 유형(2025)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목동씨사이트 댓글 0건 조회 776회 작성일 24-06-01 17:31

본문

본 게시물은

목동 씨사이트 학원 재원생이 직접 작성한 후기입니다!


합격 학과: 한국공학대 기계설비공학부 지능형모빌리티과



01 약술형 논술 준비 동기

학년이 올라갈수록 성적이 뚝뚝 떨어져서 3학년 때부터라도 정시 준비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5-6개월안에 정시성적을 올리는 것과 재수는 정말 자신이 없었던 와중 어머니의 추천으로 논술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찾아보니 약술형 논술은 국어와 같이 보기도 하고 수리논술보다 간결하게 서술을 하는 것이라 하여 국어 성적이 가장 좋았던 저는 약술형 논술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02 내신/모의 성적과 지원 대학 및 학과

1학년 내신 3점대 초반, 2학년 4점대 중반, 3학년 5점대 중반으로 최종 4.45였습니다 모의 성적은 국어는 3~4 수학 4~5

영어 4~5 과탐은 노베였습니다.

공학대 기계설비공학부 지능형모빌리티과, 가천대 스마트팩토리학과, 서경대 소프트웨어과를 지원했습니다.

 

03 공부방법과 합격 비법

학원에서 배운 뒤로는 문제를 풀 때 원래 풀던 내신, 수능 방식으로 풀지 않고 항상 논술식으로 서술하도록 하였습니다 저는 실수가 많은 편이라 실수를 줄이기 위해 제출했던 답안지에서 선생님이 체크해주신 오답 부분을 공책에 옮겨 적은 뒤 여러 번 보았습니다.


또 약술형 논술은 기본 공식들을 정확히 아는 게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어 수1,2에 나오는 공식들 중 헷갈리는 공식들도 공책에 옮겨 적은 후 자주 보았습니다. 오답이나 중요한 것들을 적은 본인만의 노트를 작성했던 게 합격하는 데에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학교별 기출문제와 모의문제를 모두 풀고 틀렸던 문제는 한두 번 정도 더 풀고 시험을 보러 갔었습니다. 그 문제들은 정말 다 풀고 오답까지 하고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04 학원 또는 카페에서 받은 도움

처음엔 학원의 도움이 필요 없을 것 같다고 생각했지만 원서접수기간이 다가오자 한 번 다녀봐야겠단 생각이 들어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논술도 그냥 평소 문제 푸는대로 풀면 되는 줄 알았었는데 씨사이트학원에서 약술형 논술에서 꼭 서술해야 하는 공식,조건과 풀이방법 등을 알려줘 제 풀이방식을 빠르게 바꿀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학원에서 모의시험을 자주 봤었는데 이 때 답안지를 열심히 작성해 제출하면 선생님께서 고칠 부분을 체크해 알려주십니다. 저는 이 과정이 저에게 실수를 줄이고 모범답안을 작성할 수 있는 데에 굉장히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05 후배에게 하고픈 말

내신성적과 모의성적이 낮다고 좌절하지 말고 저처럼 약술형 논술로 또 다른 길을 찾아 꼭 더 좋은 대학에 도전해봤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시험을 보기 전에도, 보고 나온 후에도 계속 떨어질 것 같다고 생각했지만 평소에 노력했던 것이 최초합이라는 결과로 돌아왔습니다. 마지막 기회라 생각하고 열심히 한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나올테니까 끝까지 열심히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학원은 다니는 걸 추천합니다. 도움이 많이 돼요. 화이팅!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