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사이트 Talk!

HOME > 씨사이트 Talk! > 적성고사 FAQ

적성고사 FAQ

대학별 적성고사 시험유형 (2021학년도)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목동씨사이트 댓글 0건 조회 93회 작성일 20-08-03 14:58

본문

Q: 생기부 망해서 다 적성고사로 대학가려고 하는데요 학교들 시험 유형 많이 다른가요??? 

 

A: 적성고사는 전반적으로 핵심 개념, 내용 중심으로 출제가 되고, 특히 수학은 모든 대학이 이과도 문과 수학만 시험을 본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다만 대학별 출제 과목, 문항수, 시험시간, 출제 난이도, 출제 방향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출제 방향과 관련해서 적성고사 대학은 가천대, 을지대, 한국산기대 등 수특, 수완 연계성이 높은 대학과 한성대, 한신대, 서경대 등 EBS 수특, 수완 연계성이 낮은 대학이 있습니다. 또 대학별로 적성고사 교과별 출제 비중이 높은 영역과 낮은 영역 등에서 대학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천대 영어의 경우 10문항 중 대화문. 어법, 빈칸 채우기 등의 비중이 높고 을지대 국어, 영어의 경우 EBS 수특, 수완 지문 연계성이 높지만 수학의 경우 을지대 고유의 문제유형이 있습니다. 또 서경대의 경우 국어 독서지문 출제 비중이 유독 높고 수학의 경우 미적분 비중이 낮다든지 등 각 대학별마다 적성고사 출제 방향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더불어 반드시 참고해야 할 점은 적성고사 문제 유형은 안정화 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예고 없이 EBS연계율, 문제 유형과 난이도가 바뀌는 경향도 있습니다.

 

최근 학생의 잠재력을 평가요소의 하나 (: 국어 많은 어휘, 속담, 사자성어 출제, 사고력, 수학 수추리, 공간지각 등 출제)로 했던 과거 순수형 적성고사 출제 대학은 없습니다.

 

현 시점에서는 적성고사 공통 범위 공부를 통해 기본 실력을 쌓고, 점차 대학별 출제 유형에 맞춰 준비 하시는 것이 합격에 훨씬 유리할 것 입니다.

 

2020학년도 기출 문제 분석을 통해 대학별 최신 출제 경향 및 방향을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 추후 자세한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cafe.naver.com/indusedu

85804c3b2bc5835862488f6883eaec44_1596434290_3632.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