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사이트 Talk!

HOME > 씨사이트 Talk! > 씨사이트합격전략(칼럼)

씨사이트합격전략(칼럼)

2020학년도 가천대 적성고사 검정고시 학생 내신 반영 방법(2)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목동씨사이트 댓글 0건 조회 342회 작성일 19-04-27 11:24

본문

<가천대 적성고사 검정고시 학생 합격전략>

 

1) 적성고사 시작시기

 

최근 가천대 출제방향이 미니 수능으로 불리는 수능형 적성입니다. 적성고사를 병행하거나 적성고사에 올인하셔도 전혀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다만 가천대 출제 경향이 수능형 적성고사이므로 적성고사를 어제 시작해야 하는지는 본인의 수능 모의고사 성적이 중요한 판단자료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모의고사 국영수탐 2.5 ~ 3등급 : 5월 또는 6월 모의고사 후

5월부터 수능과 적성을 병행하는 형태로 시작하여야 합니다. 다만 주중은 수능 중심으로, 주말은 적성고사 중심으로 적성고사 비중을 30% 미만으로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모의고사 성적이 상승흐름을 보이는 학생은 6월 평가원 모의고사 결과(국영수탐 2.5등급 이하)를 보고 적성고사를 시작하여도 됩니다. 모의고사 국영수탐 2.5 ~ 3등급 학생의 경우에는 적성고사 기본 개념, 내용 정리 빠르게 1회독하고 적성고사 출제 포인트, 출제유형파악, 시간관리 등 적성고사의 특징에 집중하시면 합격이 수월해집니다.

 

모의고사 국영수탐 3등급 이하 : 빠를수록 합격가능성이 높아진다!

5월이나 6월 모의고사 후에는 모의고사 3등급 이내인 많은 학생들이 적성고사를 시작하므로 미리 대비하여 적성 실력을 끌어 올려야 합격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3등급 이하인 학생의 경우 제한된 학습 역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집중하여 핵심내용정리, 심화내용정리, 기본유형학습, 심화유형학습, 주기적인 실전모의고사 후 오답처리, 가천대 예상 모의고사 후 오답처리. EBS연계 예상문제 보충완성 등 적성고사 시험일까지 체계적으로 학습을 한다면 적성고사 시작시기가 빠를수록 합격가능성이 높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2) 교재 및 대비법

 

아무리 EBS 연계가 되더라도 기본개념 중심으로 출제되는 적성고사는 1) 적성고사 기본 종합교재(핵심내용정리가 되어 있으면 시중교재가 대부분 기출문제 편집한 형태이므로 본인의 학습 스타일과 맞는 교재면 충분함)로 개념정리, 핵심내용정리, 기출문제유형을 3회 이상 공부하셔야 합니다. 개념을 암기하기보다는 이해를 정확히 해야 문제 푸는 속도가 높아집니다. 여기에 2) 시중 가천대 교재와 3) 가천대 출제 방향 분석 후 EBS 교재 중 가천대 적성고사 출제 가능한 부분을 발췌(가천대 연계율 분석 후 EBS교재 분량 4분의 1로 감소)해서 보충 학습하는 방법이 합격에는 훨씬 유리할 것입니다.

 

개념 정리, 핵심내용 정리를 3회독 이상 하지 않고 먼저 문제 풀이를 시작하는 오류는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합니다. 적성고사는 스피드 있는 풀기가 핵심 키인데 스피드한 풀이는 결국 개념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합니다. 1회 정도 주기적으로 실전모의고사를 보는 것은 좋으나 문제풀이식 공부는 7월부터 하셔도 충분합니다.

 

EBS 교재 중 적성고사 출제 가능한 부분을 발췌하는 능력은 적성고사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최근 3개년 이상 적성고사 기출문항을 철저히 분석하고 강의를 해보신 분들만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적성고사 전문학원의 존재 이유가 있습니다. 여러 가지 여건상 자기주도학습으로 적성고사를 대비하는 학생이라면 EBS연계성이 높은 가천대의 경우 기출문제를 반드시 3번 이상 풀어 보시고 EBS 교재를 보충적으로 학습하여야 합니다.

 

3) 각 과목별 학습전략

 

목동씨사이트학원 홈페이지 www.mdsisite.co.kr 적성합격전략 메뉴에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