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사이트 Talk!

HOME > 씨사이트 Talk! > 씨사이트합격전략(칼럼)

씨사이트합격전략(칼럼)

2020학년도 한성대 글로벌패션산업학부 적성고사 합격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목동씨사이트 댓글 0건 조회 122회 작성일 19-03-12 17:00

본문

2020학년도 한성대 글로벌패션산업학부 적성고사 합격전략

 

한성대의 경우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없고 영어 시험을 보지 않아 상당히 인기 있는 인서울 적성고사대학입니다. 한성대는 과거 혼합형 적성고사 대표대학이었지만 2014학년도부터 교과형으로 바뀌어 2016학년도 까지 실시되었고, 다시 부활한 2018학년도 한성대 적성고사 문제는 EBS연계율이 낮고 고등 교과과정 범위에서 핵심 개념 중심으로 난이도 하 또는 중하에 해당하는 적성유형 문제들이 출제되었습니다.


2019학년도 적성고사에서 국어는 난이도가 매우 쉽게 출제 되었고 과거에 비해 EBS연계율이 조금 더 높아졌습니다. 수학의 경우 난이도가 2018학년도 보다 조금 더 상승한 것으로 판단되지만 그래도 타대학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쉬운 편이었습니다.


한성대의 경우 특히 디자인 특성화 대학으로서 글로벌 패션 산업학부에 학생들의 관심이 상당히 높습니다. 글로벌 패션 산업학부는 패션디자인트랙, 패션마케팅트랙,

패션크리에이티브디렉션트랙 등 디자인 세부전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1세기 글로벌 패션산업계를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패션마케팅, 패션 디자인 및 의복구성, 복식사, 패션소재의 세부영역별 교과 과정을 탄력적으로 운영하여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이론과 실무를 교육한다. -한성대 홈페이지]


또 패션 관련 학과로 가천대 패션디자인학과, 수원대 의류학과, 을지대 스포츠아웃도어학과 등이 있습니다.


e54b685815cf8dc43484ad9cf01189c9_1552377613_7768.jpg

5. 합격전략


1) 적성고사 대상- 면접에 약하고 비교과 평이한 내신 3.0 ~ 내신 5.5, 모의고사 국수탐 3등급 이하,


한성대 수시 글로벌패션산업학부

- 학생부100%전형인 학생부 교과우수자 전형 2018학년도 합격생 80% 평균 3.0등급

- 학생부 종합전형인 한성인재전형 2018학년도 합격생 평균 내신 3.1등급


한성대 방식 산출한 내신 5.5이하인 경우는 내신실질반영률과 한성대 적성고사 난이도를 고려하면 합격 가능성은 낮습니다.


2) 적성고사 시작시기


최근 한성대 출제방향이 고교 교과서 기본개념을 중심으로 출제하는 교과형 적성입니다.

또 적성고사를 어제 시작해야 하는지는 본인의 수능 모의고사 성적이 중요한 판단자료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모의고사 국영수탐 2.5 ~ 3등급: 중간고사 후 또는 6월 모의고사 후

중간고사 끝난 시점인 5월부터 수능과 적성을 병행형태로 시작하여야 한다. 다만 1학기 중에는 주중은 수능 중심으로, 주말은 적성고사 중심으로 적성고사 비중을 30% 미만으로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모의고사 성적이 상승흐름을 보이는 학생은 6월 평가원 모의고사 결과(국영수탐 3등급이하)를 보고 적성고사를 시작하여도 됩니다. 모의고사 국영수탐 2.5 ~ 3등급 학생의 경우에는

적성고사 기본 개념, 내용 정리가 필요 없고 적성고사 출제 포인트, 출제유형파악, 시간관리 등 적성고사 시험 스킬을 숙지만 하셔도 합격이 가능합니다.


모의고사 국영수탐 3등급 이하 : 빠를수록 합격가능성이 높아진다!

중간고사 끝나는 5월이나 6월 모의고사 후에는 모의고사 3등급 이내인 많은 학생들이 적성고사를 시작하므로 미리 대비하여 적성 실력을 끌어 올려야 합격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3등급이하인 학생의 경우 제한된 학습역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집중하여 핵심내용정리, 심화내용정리, 적성기본유형학습, 적성심화유형학습, 주기적인 실전모의고사 후 오답처리, 대학별 예상 모의고사 후 오답처리. EBS연계 예상문제 보충완성 등 적성고사 시험일까지 체계적으로 학습을 한다면 적성고사 시작시기가 빠를수록 합격가능성이 높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3) 교재 및 대비법

 

적성고사는 수능 공부 방식으로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적성고사 공부 방식(시간관리, 핵심내용정리, 출제 유형터득. 반복적 학습 등)으로 준비하여야 합니다.


적성고사 기본종합교재(본인의 학습 스타일과 맞는 교재면 충분함)로 개념정리, 핵심내용정리, 기출문제유형 3회 이상 공부하셔야 합니다. 개념을 암기하기보다는 이해를 정확히 해야 문제 푸는 속도가 높아집니다. 다음단계로 대학별 기출문제 3~4(여러 출판사 조합)을 통해서 집중 학습을 하여야 합니다.


개념 정리, 핵심내용정리를 3회독 이상 하지 않고 먼저 문제 풀이를 시작하는 오류는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합니다. 적성고사는 스피드 있는 풀기가 핵심 키인데 스피드한 풀이는 결국 개념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합니다. 1회 정도 주기적으로 실전모의고사를 보는 것은 좋으나 문제풀이식 공부는 7월 혹은 8월부터 하셔도 충분합니다.


다만 한성대의 경우 EBS 연계성이 있으니 다음 사항을 반드시 유의하여야 합니다.

적성고사 지원 학생들 상당수가 국어, 수학 3등급, 영어 2등급 이하로 모의고사 성적이 낮은 학생들로 국영수 수능특강, 수능 완성교재 총 10권 상당한 학습 부담을 가지고 적성고사를 준비한다면 합격 가능성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아무리 EBS 연계가 되더라도 기본개념 중심으로 출제되는 적성고사는 적성고사 개념 기본편을 중심으로 기초를 다지고 EBS 교재 중 적성고사 출제 가능한 부분 발췌 ( EBS 교재 분량 6분의 1)해서 보충 학습하는 방법이 합격에는 훨씬 유리할 것입니다.


4) 각 과목별 학습전략


네이버 카페 목동씨사이트학원 http://cafe.naver.com/indusedu 적성합격전략 메뉴에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


* 2020학년도 대입 기본 계획안에 근거하여 작성하였으므로 추후 최종 모집안 발표시 수정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