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술형논술대학

HOME > 약술형논술대학 > 약술형논술 기출문제

약술형논술 기출문제

2019학년도 가천대 적성고사 영어 기출문제 및 해설(A세트)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목동씨사이트 댓글 1건 조회 1,928회 작성일 19-10-29 21:43

본문

2019학년도 가천대 적성고사 영어 기출문제 및 해설(A세트)


 



- 첨부파일 확인하세요.


 



2019학년도 가천대학교의 적성고사는 4세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는 오전 2세트, 오후 2세트로 하여 몇 개의 학과를 묶어서 학과별로 적성고사를 실시하였습니다.


 



2019학년도 난이도는 2018학년도 난이도와 거의 유사합니다. 최근 3개년도 적성고사 출제 범위와 난이도가 상당히 안정화되어 있어서 2020학년도 가천대 적성고사도 크게 변화가 없이 실시될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적성고사 출제영역 및 범위>

영역

출제 범위

국어

화법과 작문, 독서와 문법, 문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소재의 지문과 자료를 활용하여 출제

수학

확률과 통계, 미적분 및 수학(함수, 수열, 지수로그)

영어

영어, 를 바탕으로 말하기, 읽기, 쓰기(문법) 등 다양한 소재의 지문과 자료를 활용하여 출제

 




시험범위 수학은 미적분1 전 범위, 확률과 통계 전 범위, 다만 수2는 전 범위가 아니고 집합과 명제를 제외한 범위입니다. (질문이 자주 들어와서 설명함)


 



첨부된 기출 문제는 A세트입니다.


 



가천대 2018학년도 입결이 가장 높은 학과는 간호학과 50문항 중 38, 입결이 가장 낮은 학과는 유럽어문학과 50문항 중 31개입니다.


 



이를 고려하고 기출문제를 풀어서

국어 20문항 중 13문항 맞추면 합격 가능, 15문항 맞추면 합격 유력

수학 20문항 중 13문항 맞추면 합격 가능, 15문항 맞추면 합격 유력

영어 10문항 중 5문항 맞추면 합격 가능, 8문항 맞추면 합격 유력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남은 준비기간을 고려하면 국어 20문항 중 10문항 이상, 수학 20문항 중 10문항 이상, 영어 10문항 중 4문항 이상을 맞추면 가천대 적성고사 충분히 도전할 수 있습니다.


 



가천대 기출문제 중 난이도 최상(선생님이 풀어도 3분 이상 걸리는 문항, 8문항 전후)는 합격 여부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는 문항입니다. 너무 스트레스 안 받으셔도 됩니다.^^ 가천대 적성고사 맞출 수 있는 문항을 맞추는 것이 합격 지름길입니다.


 



#. 본 자료 중 해설은 저희 학원 선생님이 집필한 자료입니다.

공유하셔도 좋으나 반드시 출처를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학원은 정말 365일 적성고사만 연구하고 강의하는, 서울에서 몇 안 되는 적성고사 전문학원입니다. 연구하고 고민한 결과물에 대한 존중을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 저희 목동씨사이트학원 강사진은 시중 적성교재인 넥젠북스, 씨사이트 등 교재 집필진, 모의 적성고사 출제위원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자료 중 혹시 일부 오타 등 수정사항이 있으면 jsam92@naver.com 으로 문의하시면 바로 수정 후 업데이트하겠습니다.


댓글목록

ㅇㅇ님의 댓글

ㅇㅇ 작성일

가천대는 영어 연계율이 어느정도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