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술형논술대학

HOME > 약술형논술대학 > 약술형논술 기출문제

약술형논술 기출문제

2019학년도 수원대 적성고사 기출문제 및 정답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목동씨사이트 댓글 0건 조회 1,661회 작성일 19-05-26 15:36

본문

2019학년도 수원대 적성고사 기출문제 및 정답

※첨부 파일을 확인하세요.


아쉽게도 대학에서 발표한 해설지는 없습니다. 정답만 있습니다. 

추후 저희 학원에서 해설지 별도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국어 영역> 

고등학교 국어, 화법과 작문, 독서와 문법, 문학 등 검인정 교과서와 2019학년도 EBS 수능연계 교재 수능 특강’, ‘수능 완성등을 기반으로 출제하였다.

출제 문제도 2세트는 난이도 상, 2세트는 난이도 중, 나머지 2세트는 난이도 하로 총 6세트를 출제 하였다.

적성고사 1세트 당 30문항 중 문법과 문학은 주로 고등학교 교과서를 바탕으로 출제를 하고 인문, 예술, 사회, 과학, 기술 등의 영역을 다루는 독서 영역은 검인정 교과서와 EBS연계 교재를 바탕으로 출제하였다.

   

 

<수학 영역> 

수학영역 적성고사는 고교 교육과정을 충실히 이수한 학생들이 대학에서 수업을 받는데 지장이 없는 정도의 수학적 능력을 측정하기 위하여 고교 교육과정에서 배운 수학개념의 이해도와 계산능력 등을 측정하고자 하였다.


다만, 최근 융합 학문의 시도에 따라 인문계열에서도 수학적 사고력이 요구되고 있어 수리 능력이 뒷받침되는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고자 수학 I 비중을 약13%로 낮추었던 2018학년도 적성고사 수학영역의 세부 출제비중을 유지하였다. 수학영역의 세부 출제비중을 살펴보면 수학13%, 수학30%, 미적분37%, 확률과 통계 20%로 결정하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