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술형논술대학

HOME > 약술형논술대학 > 약술형논술 대학분석

약술형논술 대학 분석

2022학년도 수원대 ‘산업 및 기계공학부’ 논술고사 합격전략 ① (모집요강)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목동씨사이트 댓글 0건 조회 554회 작성일 21-08-05 18:05

본문

2022학년도 수원대 ‘산업 및 기계공학부’ 논술고사 합격전략

최근 중위권 학생들 사이에서 약술형논술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약술형논술 대표 대학들 중 수원대는 올해 2022학년도에 논술 전형으로 480명을 선발합니다. 올해 첫 시행되는 수원대 논술 전형은 내신/수능모의 4~5등급 전후 수험생들에게 새로운 기회의, ‘신의 한수전형입니다. 수원대 논술은 기존 논술 대학과 확연히 다른 시험으로, 고등학교 중간, 기말 고사의 주관식(단답형, 서술형) 유형이 기존 적성고사 난이도 수준으로 출제되는 시험입니다.

 

수원대 자연계열 모집 학과 중 산업 및 기계공학는 수험생들 사이에서 꾸준히 인기가 높은 학과 중 하나입니다. 수원대 산업 및 기계공학논술 전형으로 30명을 선발합니다. 교과 전형으로 산업 및 기계공학를 합격하려면 내신 3.5 이내의 성적에서 합격이 가능하며, 정시로 진학하려면 수능 평균 3.5 전후 성적에서 합격이 가능합니다. 내신/수능모의 4~5등급 전후인 학생이 수원대 산업 및 기계공학를 논술고사로 합격한다면 수시 대박입니다.

 

[수원대 산업 및 기계공학4차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산업 및 기계 시스템을 다루는데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는 산업공학 및 기계공학전공으로 구성되어 있다.

산업공학전공은 산업시스템을 조화롭게 경영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공학으로, 산업 및 인간과 관련된 시스템 및 인터페이스의 최적화와 효율 극대화에 초점을 맞추어 연구한다. 산업공학의 주된 학문적 역할은 산업 시스템을 조율, 정리, 지휘하여 보다 효율적인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으로서, 복잡한 시스템의 구성요소들에 대한 전문적 지식과 구성요소들의 효율적 통합을 위한 의사결정 이론 및 응용기술을 교육한다. 관련 분야는 시스템 분석 및 설계, 인간공학, 제조공학, 생산공학, 경제성공학, 금융공학, 최적화 문제 등이 있다.

기계공학 전공은 수송, 발전, 제조, 플랜트, 전자/가전 등 모든 산업의 핵심 기반이 되는 기계시스템의 설계 및 제작을 다루는 분야이다. 최근에는 정보(IT), 나노(NT), 환경(ET), 생명(BT) 기술 분야와 복합적으로 융합되어 응용 영역이 확장되고 있다. 또한 4차 산업혁명의 자율주행 자동차, 드론, 로봇, 3D 프린팅, 인공지능, 가상/증강 현실, 스마트팩토리 분야 등의 플랫폼 하드웨어 핵심기술로 확대 되고 있다. 기계공학과에서는 확대 발전하는 기계 관련 산업을 선도하고 혁신적인 기술의 발전에 기여하는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목표로 기계 공학의 기초 및 응용 지식과 관련된 이론, 설계 및 실험 과목들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관련 지식들을 통합하여 기계 시스템 관련 종합 설계를 수행할 수 있는 전공 실무 능력을 갖추도록 하고 있다. - 수원대 홈페이지 참조]

 

 

1. 모집요강

 

구분

모집

인원

수능최저

전형방법

내신반영

수원대

산업및기계공학부

30

x

논술60%

+ 학생부40%



인문: 국영수사, 자연: 국영수과, 교과별 상위 5과목, 교과 중 점수 높은 순으로 30%/30%/25%/15% 반영

* 20172월 이전 졸업자 비교내신 적용

* 검정고시자 중 20172월부터 합격자는 검정고시 성적 환산점수 적용 (이전 합격자는 비교내신 적용)



 

- 수원대 논술고사 내신은 3학년 1학기까지 반영합니다. 인문은 국영수사, 자연은 국영수과 교과별 상위등급 5과목을 반영하고 반영교과별 점수 높은 순으로 30%/30%/25%/15% 가중치를 두어서 반영합니다. (학생부 교과 성적 외 출결, 봉사, 세특 등 비교과 영역은 일절 반영하지 않습니다.)

 

- 교과별 상위등급 5과목이란, 예를 들어 1학년 1학기~3학년 1학기 동안 배운 수학교과가 총 6과목인 경우 이 중 성적이 가장 우수한 5과목만 반영한다는 의미입니다. 아래 예시와 같습니다. (이수단위 동일 가정 시)

 

이수 학기

이수 과목

성적

내신 반영 유무

1학년 1학기

고등수학()

3등급

O

1학년 2학기

고등수학()

5등급

O

2학년 1학기

수학

2등급

O

2학년 2학기

수학

6등급

X

3학년 1학기

확률과통계

3등급

O

3학년 1학기

미적분

5등급

O


- 마찬가지로 국어, 영어, 탐구 교과도 동일하게 반영합니다.


-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없습니다.


* 2022학년도 가천대 논술 8월 개강반 안내 

https://cafe.naver.com/indusedu/2857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