生생한 후기

HOME > 生생한 후기 > 시험후기

시험후기

[2024학년도 약술형논술 시험후기] 재수생의 후회 없는 가천대 논술 시험 후기! 목동씨사이트학원만의 준비 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목동씨사이트 댓글 0건 조회 82회 작성일 24-02-29 15:32

본문



83962a683146a3c64461e6e06528bf27_1709188094_7577.png

가천대 경영 논술 시험후기

가천대 논술 전문 목동씨사이트 학원


1. 시험 전 긴장도, 가는 길, 교통 등은 어땠나요?

저는 재수생인데 수능을 망쳐서 마지막 희망이라고 생각했어서 너무너무 긴장됐었어요.

경영학과를 지원해서 첫날 첫시험으로 아침 8시쯤 시험을 봤습니다.

새벽 일찍 부모님 차로 출발해서 갔고 일찍 가니까 지하주차장이 안 막혀있어서 지하에 주차하고 부모님은 학교 내에 스타벅스에서 기다리셨어요.

저는 바로 입실해서 화장실도 가고 국어 지문도 봤습니다.

확실히 일찍 가서 앉아있는게 긴장을 푸는데 도움이 되더라구요.

교통면에서도 그렇고 심적인 면에서 일찍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2. 시험 출제 유형과 난이도, 시험장 분위기는?

시험 난이도국어가 생각보다 헷갈리는 게 많았고 수학은 너무 쉽다고 느꼈어요.

그나마 마지막 극한 문제만 멈칫했고 나머지 문제는 쓱쓱 빠르게 풀 수 있었습니다.

고사장 분위기는 정말 조용했고 시계는 있었는데 눈이 안 좋아서 개인적으로 챙겨간 아날로그 시계를보고 풀었어요.

제가 기억하는 답과 다른 분들의 답을 비교했을때 수학 한 문제 빼고는 다 맞은 것 같습니다.


3. 시험 후 느낀 잘한 점과 아쉬운 점은?

일단 국어 수특수완 지문을 적어도 두번씩은 본 게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아요.

다 수특, 수완을 기반으로 나오니까 가천대 논술을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꼭 1회독씩은 하시고주요지문은 여러번 복습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심지어 수특에 문제에 있는 보기도 어느정도 연계가 되는 것 같았어요.

그렇기 때문에 지문만 보지마시고 문제도 풀어보며 공부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수학도 수특 위주로 공부했어요. 저는 어느정도 베이스가 있는 상태였는데 정말 기초적인 개념부터 확실히 잡자는 생각으로

베이직쎈처럼 쉬운 문제집부터 풀어보면서 수특 3회독, 수완 1회독 했고

답만 맞추는게 아니라 답지와 내가 푼 방식을 비교하며 과정을 깔끔히 쓰는 연습을 많이 했어요.

또 가천대 논술학원 목동씨사이트 파이널을 수강하면서 제공받은 모의논술 등의 자료들이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4. 마지막으로 후배들에게 하고싶은 말은?

가천대 논술학원은 제게 정말 생각지도 못한 희망이었고, 결국 대학 합격이라는 열쇠를 제 손에 쥐어주었습니다.

여러분도 끝까지 포기하지마시고 파이팅하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