生생한 후기

HOME > 生생한 후기 > 시험후기

시험후기

[2024학년도 약술형논술 시험후기] 2024학년도 줌반 수강생의 가천대 논술 자연 시험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목동씨사이트 댓글 0건 조회 80회 작성일 24-02-27 15:09

본문



e644d223dc9d600bf59770a1f3be3b1d_1709014016_228.png 


안녕하세요. 가천대 논술 전문 학원 목동씨사이트입니다. 곧 있으면 개학입니다. 고3 학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3월 일정이 첫 모의고사인데요. 서울특별시 교육청 주관으로 3월 28일에 치러집니다. 3월 모고는 수험생이 수능이냐 수시냐를 판단하는 기준이 되는 시험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큽니다.

오늘 글은 대입 수시 중 가장 폭넓은 학생에게 경쟁의 기회를 제공해주는 약술 논술에 대한 글입니다. 어느새 이를 도입한 지 4년째 되는 해입니다. 이제는 아시는 분들이 많지만 아직도 이 전형에 합격하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하는지 생소해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은 이 고사에 대한 간단한 설명에서 시작하여 출처 : 네이버 학원 카페(가천대논술/약술형논술로 대학가자) 선배들이 올린 후기 중 베스트 후기에서 배울 점에 대한 글입니다.

 

2024학년도 가천대 논술 자연 시험 후기 줌반 수강생

저는 마포고 3학년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이번에 가천대 논술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약술형이라 작년 기출 문제만 풀고 가면 되지않을까 쉽게 생각했는데 막상 시험일이 다가오니 초조하고 걱정이 되더군요. 그래서 어머니께 논술 학원 등록에 대해 의논드렸고 전문학원을 찾아보던 중 목동씨사이트학원을 알게 되었습니다. 반도 8개나 세분화되어 있어서 전문성도 느껴지더군요. 그래서 저에게 맞는 반을 등록하려고 했더니 제가 너무 늦게 신청하는 바람에(시험 3주전 신청) 대기 13번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수능날 취소 인원에 따라 등록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큰 기대는 안 했지만 역시 제 차례는 오지 않더군요.


정해진 시간에 줌수업을 듣기 힘들었는데 학원측에서 편의를 제공해~~~

어쩔 수 없이 줌수업으로 신청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오히려 부족하거나 놓친 부분을 챙겨볼 수 있어서 더 좋았습니다. 저희 학교 기말고사가 있는 주는 정해진 시간에 줌수업을 듣기 힘들었는데 학원측에서 편의를 제공해주셨어요. 또 타대학 논술일정이 있는 주말에는 강의를 공개해주셔서 편했습니다. 교재도 학원에 직접 가서 받았는데 따로 비용은 없어서 좋았습니다.

 

저는 자연계라 논술 둘째날 혼자서 지하철을 타고 갔습니다. 전날 교통이 혼잡하다고 안내문자를 받고 오전 8시까지 입실이라 여유있게 6시 조금 넘어서 집에서 출발했습니다. 입실 40분 전에 도착했고 교실에서 학원에서 준 자료를 보면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시험지를 받는 순간 역시 난이도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날 논술을 본 친구들의 후기에 문제가 어려웠다고 얘기를 듣고 나 혼자 준비하고 갔으면 긴장하고 실수도 하지 않았을까 생각이 들더군요

그러나 학원에서 가르침을 받고 시험을 보니 확실히 혼자 공부해서 논술을 보는 것보다 문제 풀 때 수월하게 풀리는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솔직히 수능이 끝나고 놀고싶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논술 시험을 보고오니 그 시간에 이 수업을 들었던 것이 헛된 노력이 아니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약논술은 스스로 준비할 수도 있겠지만 저처럼 시간을 절약하고 전문 선생님으로부터 지도를 받기를 희망한다면 약논술 전문 목동씨사이트학원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저처럼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현장 분위기에 미리 적응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물론 수험표와 신분증, 시계는 잊지말고 가져가세요.

 

다음에는 좋은 소식을 기다리면서 합격후기를 쓸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감사합니다.

여기까지 가천대 논술로 자연계 시험을 본 선배의 시험후기입니다. 시험후기 잘보시고 후기에서 보석같은 합격 팁을 찾으면 반드시 좋은 결과 있으실거예요! 2025학년도 가천대 등 약술형 논술에 대한 설명회가 3월 예정되어 있습니다.

많이 참여하셔서 합격을 위한 첫 걸음 잘 내딛기를 바랄게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