生생한 후기

HOME > 生생한 후기 > 시험후기

시험후기

[시험후기] 2022학년도 수원대 / 가천대 논술 시험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목동씨사이트 댓글 0건 조회 50회 작성일 21-12-31 17:26

본문

(수원대학교)

1. 시험전 : 긴장도, 가는길, 느낌, 교통 등

수능을 본지 얼마 되지 않아 긴장감은 크지 않았습니다. 부모님들과 함께 차로 갔는데 고사장 앞까지 들어와서 주차할 수 있게 해주셔서 일찍 도착해서 입실시간까지 차에 있다가 들어갔습니다. 고사장 입구에서 수험표와 마스크 확인 열체크와 손소독까지 지원해 주시는 분들이 잘 도와주셨습니다. 정문에서 고사장까지의 거리가 꽤 멀어서 대중교통으로 가면 고사장까지 가는 것이 힘들 것 같았습니다.


2. 시험 중 : 출제 유형, 난이도, 고사장 분위기, 답안지 양식, 시계 등

감독관 두분이 들어오셔서 시험지를 나눠주시고 시험지를 뒤집어 놓고 시험이 시작됨과 동시에 문제를 풀기 시작했습니다. 수원대는 맞춤법과 글자 수까지 신경 쓰면서 답안지를 작성해야 해서 검토하면서 답안지에 옮겨 적느라고 시간이 여유롭지는 않습니다. 최대한 핵심 키워드를 쓰면서 핵심 풀이 과정을 빼먹지 않고 작성하려고 하였습니다. 학원에서 준비하던 모의 논술을 잘 따라가서 수원대 시험은 그리 어렵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3. 시험후 : 잘한 점, 아쉬운 점, 후배에게 하고픈 말 등 학원에서 모의 논술 연습을 한 것이 정말 큰 도움이 되었고 수학 문제 난이도가 그렇게 높지 않아서 논술 형식을 제대로 쓰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학원에서 논술 형식을 연습하지 않았다면 감전의 요인이 될 것 같습니다. 글자 수 제한 때문에 글자 수를 세면서 답안을 작성 하는 것이 시간이 조금 걸렸습니다. 수학의 경우는 문제의 답을 구하려는 것보다 논술 형식을 지켜가면서 답안을 작성하는 것이 연습이 중요합니다. 국어는 수능 특강과 완성을 많이 보고 지문 내용을 잘 알고 문제를 푸는 것이 중요하므로 학원 수업을 열심히 듣는다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가천대학교)

1. 시험전 : 긴장도, 가는길, 느낌, 교통 등 수원대 시험을 본 뒤라 문제가 더 어렵게 나오지 않을지 많이 걱정하고 긴장하였습니다. 가천대는 지하철역과 연결되어 있어 지하철로 갔는데 입구부터 정말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 있고 학부모님들이 학교 내부 입장이 안되기 때문에 1차 시험 보고 나오는 학생들을 기다리는부모님들과 2차 시험 학생들과 부모님들이 모두 한데 섞여서 많이 복잡하였습니다. 차량 진입이 안되는 관계로 학생들을 내려주는 차량들로 차도도 많이 복잡했습니다. 고사장에 들어가면 수험표와 마스크 확인 체온체크와 손소독 고사장 안내까지 친절하게 도와주셔서 순조롭게 입실할 수 있었습니다.


2. 시험 중 : 출제 유형, 난이도, 고사장 분위기, 답안지 양식, 시계 등 감독관 한분이 들어오셔서 시험지를 나눠주시고 시험지를 뒤집어 놓고 시험이 시작됨과 동시에 문제를 풀기 시작했습니다. 글자 수 제한은 없었지만 작은 칸에 답안을 작성해야 해서 핵심 키워드와 핵심 풀이 정답등을 적어 넣는 것이 좀 힘들어서 풀이 과정을 생략하고 적은 문제들도 있었습니다. 수원대 시험보다 난이도도 높고 국어는 화법과 작문, 문법이 한 문제씩 나오기때문에 언어와 매체를 선택한 사람들은 쉽게 풀었을 것 같은데 화법과 작문을 선택한 사람은 따로 공부를 꼭 해야 한다고 느꼈습니다.


3. 시험후 : 잘한 점, 아쉬운 점, 후배에게 하고픈 말 등 국어는 학원에서 모의 논술 연습을 한 것이 도움이 되었고 저는 화법과 작문을 선택했는데 문법 대비가 약했다고 느껴져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수능 특강과 완성을 많이 보고 지문 내용을 잘 알고 문제를 푸는 것이 중요하므로 책을 반복적으로 보고 푸는 연습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수학은 문제가 모의 논술보다 쉽지만은 않아서 수학 대한 기본 실력이 필요하고 논술 형식을 제대로 쓰면서 핵심 풀이 과정을 잘 적는 연습이 더 필요했다고 생각합니다. 학원 수업을 열심히 듣고 많이 연습을 한다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출처: https://cafe.naver.com/indusedu/2894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