生생한 후기

HOME > 生생한 후기 > 합격후기

합격후기

늦은 성결대 합격후기! (늦어서 죄송합니당ㅜ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카페라떼 댓글 3건 조회 798회 작성일 18-12-28 12:52

본문

01 적성고사를 하게된 동기

--> 내신도 낮았고 모의고사 성적으로 적성 대학을 가기에도 애매했고 주변 권유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말로는 5월부터 준비한다고 했지만 씨사이트학원 다니면서 제대로 훈련하면서 대비 한 것 같아요.



02 내신/모의고사 성적과 지원 대학 및 학과

--> 성결대식 내신 5.4

모의고사 국어 4 / 수학 3 / 영어 3~4

성결대학교 중어중문학과




03 풀어본 적성고사 교재
--> 넥젠 대입수시적성고사 적성국어 기출특강

넥젠 대입수시적성고사 적성수학 기출특강

시대교육 수원대 기출완벽분석편

넥젠 딱이야 수원대

성결대 넥젠

올풀 성결대 봉투 모의고사

올풀 을지대

시대교육 을지대 기출완벽분석편

 

학원 교재였고 몇권은 제가 따로 사서 틈날때마다 풀었던책이고 다른대학 교재도 성결대 합격에 도움 되었다고 생각해서 적었습니다




04 적성고사 공부방법과 합격 비법

--> 저는 학원에서 나눠주신 Ebs 연계교재 프린트와 적성교재 숙제는 한번도 빠짐없이 다 해갔었어요 가끔 많다고 느낄때도 있었지만 내신이 안좋아서 내신 극복하려면 남들보다 몇배로 열심히 해야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학원 숙제는 기본으로 다 했고 수학 같은 경우엔 틀린문제는 3번 넘게 다시 다 풀어봤습니다. 새로운 문제를 풀어보는것보단 틀렸던 문제를 다시 풀어보는게 더 도움된다고 생각해요 틀린 문제 다시 풀어봐도 기억 안나고 헷갈리고 못 푸는 경우도 많았어요 그래서 나중엔 풀이과정을 다 외울정도로 수학을 열심히 풀었어요

처음 서경대랑 수원대 시험보기전까진 어떻게든 하나는 붙겠지 라는 생각이 있었는데 시험장 가보니까 경쟁률도 엄청 쎄고 저는 내신도 불리해서 적게는 2문제 많게는 5문제까지 더 맞아야 하는걸 실감하고 을지대랑 성결대 시험 1~2주전부턴 집에 가서도 새벽까지 수학 문제 풀다가 잤었어요 ㅜㅜ 특히 학원다닐때 매일 실전 모의고사보고 OMR카드에 마킹해보는 연습까지 하니까 실전에선 실수할일이 전혀 없었어요! 그냥 저는 위에서 언급했던 적성교재들 여러번 반복해서 풀었습니다! 국어는 어느정도 하다보면 얼마 안틀리고 따라잡을수 있는데 결국 수학에서 판가름 나는것같아요! 수학 열심히하세요!!^_^



05 목동씨사이트학원에서 받은 도움

--> 위에 적었지만 전 일단 내신도 낮고 모의고사 실력이 엄청 좋지도 않았습니다. 그래서 학교 담임쌤과 주위에서 적성고사 시작해보라고 권유를 해주셨어요. 그래서 처음엔 적성대학에 어디가 있는지도 잘 모르고 대학마다 유형도 다르고 내신 산출법도 다른데 그걸 저한테 알려줄사람이 없었어요. 내신이 3~4등급대 분들이라면 적성고사 모든 대학에서 내신이 합격 못할정도로 불리할일은 없는데 저는 내신이 5점대가 넘어가고 (5점대 후반..ㅠㅠ) 적성고사도 늦게 시작한편이라 힘들었어요 ㅠㅠ 그래서 쓸 대학에 제약도 많이받고 다른 학생들보다 적게는 2문제 많게는 5문제까지 많이 맞아야하는 상황이었지만 학원 부원장님과 수시 상담 했던게 도움 많이 받았어요. 적성대학 내신반영도 잘 모르는데 잘 알려주셔서 그때 원서 쓸 대학에 윤곽이 잡혔어요!!

그리고 제가 적성학원을 늦게부터 다니다보니.. 국어에서 사자성어나 헷갈리는 어휘나 띄어쓰기 등등 처음엔 할게 너무많았어요.. Ebs도 봐야하는데 수능이랑은 동떨어진(?) 사자성어나 어휘나 띄어쓰기를 외워야한다니..ㅜㅜㅜㅜ 근데 학원 국어쌤께서 정리된 프린트랑 자료들도 엄청 주시고 매일 시험도 봐서 안외우려해도 항상 외우게 됐었어요!! 그리고 성결대 대비특강에서 주셨던 수학 개념프린트가 저는 너무 도움됐어요 ㅠㅠ 그게 어떤학생분들은 이미 다 알고있는내용일수 있지만 저는 아니었어요.. 그거 학교에서 시간날때마다 본게 신의한수였어요ㅎㅎㅎㅎㅎ!! 그리고 성결대특강때 수학쌤도 엄청 꼼꼼히 알려주시고 학생위주 수업으로 진행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ㅎㅎ

적성고사에 대한 정보도 없었고 내신도 낮고 실력도 좋지않은 제가 2개 대학이나 합격할수있었던건 모두 학원덕분이고 저희 부모님께서도 그러셨어요ㅋㅋㅋㅋㅋㅋ학원 안다녔으면 위험했을거라고ㅋㅋㅋㅋ (제 내신이낮아서 집에선 기대도 안하셨거든요) 합격할수있게 도와주신 목동씨사이트학원에 정말정말 감사합니다!(・∀・)ㅠㅠㅠㅠ




06 후배에게 하고픈 말

--> 성결대의 경우 적성 대학중 수학이 쉬운편이에요! 물론 전 시험보면서 생각보다 어려웠다고 느꼈습니다..ㅎㅎ

그래서 시험지 파본있나 훑어보라고 하는 시간에 수학이 난이도가 쉬워보인다! 싶으면 수학 먼저 푸세요!!

그리고 올해 특히 전체적인 적성 대학들이 Ebs 연계율이 높아졌던것 같아요!! 성결대는 고전산문 하나(이생규장전) 연계였지만 다른 대학은 Ebs 연계 엄청 느꼈어요! 가장 강조하고 싶은건 수학 열심히+Ebs 연계교재는 기본! 이라고 생각해요ㅎㅎ 열심히 하신다면 결과로 보상받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0^)/

그리고 또 성결대는 사자성어랑 어휘문제 꼭 나오는것 같아요! 제가 시험봤던 교시(오후타임) 에 사자성어의 선지는 죽마고우.각골통한.일장춘몽처럼 어렵지 않은 사자성어가 나왔었는데 오전타임은 헷갈렸다고 하더라구요 ㅠㅠ 성결대는 사자성어 꼭 나오는것같아요 (적성은 한문제로 예비냐 최초합이냐 내 앞에서 예비가 끊기냐로 갈리니까 한문제한문제 꼼꼼하고 완벽히푸세요! 그래서 틀린문제다시보는게 중요합니다ㅎㅎ) 그리고 어휘문제가 이번에 틀린 학생이 많았는데 (전 다 첨보는거라..ㅎㅎ) 저도 결국 틀렸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대학마다 약간씩 유형이달라서 학원에서 주신 많은 자료덕분에 도움많이받았어요




[ 합격증 업로드 -개인정보 지울 것]

-->b22a0aaf1785f5fb0cea89ccfe095947_1545967770_8839.jpg


늦어서 죄송합니당→_→

댓글목록

목동씨사이트님의 댓글

목동씨사이트 작성일

성결대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상세한 합격 후기까지 남겨주어 고맙습니다~
내년 대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재원생인 경우 학원으로 연락주시면, 합격 장학금 관련 내용 안내드리겠습니다. (02-2693-1707)
행복한 연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성결대사회복지님의 댓글

성결대사회복지 작성일

저는 성결대 사회복지 합격생인데 공감이 많이 되었어요.. 시험보느라 고생하셨을텐데 수고하셨습니다 !!

행복한하루님의 댓글

행복한하루 작성일

정말 솔직하게 잘 써주신 것 같아요. 적성고사 준비하는 예비고3아이 둔 엄마로써 많은 도움이 된 글이었네요. 학원을 알아보고 있던 와중에 선택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