生생한 후기

HOME > 生생한 후기 > 합격후기

합격후기

2018학년도 한성대 IT공과대학(주) 적성고사 합격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목동씨사이트 댓글 0건 조회 1,334회 작성일 18-07-13 02:02

본문

2018학년도 한성대 IT공과대학() 적성고사 합격후기

 

01 적성고사를 하게된 동기

저의 성적은 제가 원하는 정도의 대학을 가기에는 너무 애매했고 이런 상황을 깨달은 시기는 정시를 준비하기엔 너무 늦은 시기였기에 한번뿐인 입시를 기왕이면 한단계라도 더 높은 대학으로 마무리하고 싶었는데 이러한 저를 위해 가장 적절하다 생각한 수시 전형은 적성검사였던거 같습니다.그래서 적성검사를 하기로 결심하고 하게 되었습니다.

 

 

02 내신/모의고사 성적과 지원대학및학과

내신은 한성대 기준으로 3점 중후반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모의고사는 국어는 4정도 수학은 2정도 영어는 5정도 나머지는 포기 상태였습니다.

 

 

03 풀어본 적성고사 교재

넥젠 출판 각종 기출 문제집,씨사이트 출판 각종 기출 먼제집,기타 봉투 모의고사 등등

봉투 모의고사를 제외해서 10권 정도 푼거 같습니다.


04 적성고사 공부방법과 합격 비법

문제집에서 문제 푸는거에 메달리시는 것 보다는 문제를 풀 바탕이 될 개념을 다지는게 문제집을 가장 잘 활용하는 방법이니 꼭 참고해 주시고 다진 후에 봉투모의고사나 넥젠 올킬모의고사,봉투모의고사를 시간을 재면서 풀어보시는게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실제로 저는 문제 푸는거에 메달리다가 시험을 본 가천대 서경대를 떨어지고 정신차리고 개념에 더 집중하여서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습니다.그리고 학원을 다니실 분들은 학원에서 나눠주는 프린트를 꼭! 주의깊게 보시고 시간재서 풀어보시고 그러한 유형들을 완벽히 숙지해서 시험장에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사실 시중에 있는 그 어떠한 문제집보다 기출을 분석하시고 연구하셔서 직접 문제를 만드시고 뽑으신 프린트들의 퀄리티가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

 

05 목동씨사이트학원에서 받은 도움

일단 첫째로 필수 개념에 대한 개념 수업을 정말 꼼꼼히 열정적으로 해주셔서 이 부분의 도움이 가장 큰 것 같습니다.수학 선생님은 전 단원에서 한 단원도 빠짐없이 적성검사에 나오는 개념과 나오지 않을 개념들에 대해 정리해주시고 문제를 풀면서 얻어갈 부분과 과감히 넘어가도 될 부분을 알려주셨고 이를 통해 그다지 많지 않았던 적성검사 공부 시간을 확실히 단축시켜 주셨습니다.물론 단축뿐만 아니라 개념 이해도 확실히 되었죠.

그리고 국어 선생님은 적성 국어에서 어쩌면 가장 중요한 문법에 대해 완벽히 숙지시켜 주셨고 아직도 선생님이 설명해 주신 적성에 나올 문법들이 기억이 나곤 합니다.그정도로 국어 선생님도 열정적이고 꼼꼼하게 저희를 알려주셨습니다.그리고 사자성어같은 경우 혼자 공부하면 외워지지도 않고 금새 까먹는데 수업중에 듣는 사자성어는 직접 듣는 것이고 설명을 쉽게 해주시기 때문에 적성검사에 나올 사자성어는 수업을 듣기만 해도 70~80퍼센트는 알아간것 같아서 이 부분도 정말 도움을 많이 받은 것 같습니다.수업 외적으로는 수시원서를 넣기전에 어느 대학을 넣어야 할지에 대한 상담을 한 학생당 한 번씩 꼭 해주셨고 수업이 끝날때나 쉬는 시간에 격려와 위로를 해주실때가 많아서 힘을 내는 원동력이 되기도 했습니다.그리고 적성검사 전 마지막 수업때는 대학별 주의 사항이나 안내 사항을 알려주시는 섬세한 배려도 해주셨습니다.이렇게 수업 외적인 섬세한 배려 하나하나가 저에게는 큰 도움이 되었고 저는 씨사이트 학원에 다니기로 한 것에 대해 정말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06 후배에게 하고픈 말

솔직히 말하면 처음에는 마냥 적성검사에 대한 환상과 희망으로 거창하게 시작하고 나중가서 힘들다고 하는둥 마는둥하다가 원서비만 날리고 떨어지는 사람들도 많이 봤습니다.물론 적성검사는 역전의 기회입니다.하지만 한 번 할려면 끝까지 하세요.하는둥 마는둥 하면 절대로 못 붙습니다.주변 친구들을 봐왔고 저희 학교에서는 적성검사로 대학을 붙은 사람은 저 밖에 없습니다.그 친구들과 저의 차이는 해야될 만큼 했느냐 아니면 그만큼도 안하고 하는둥 마는둥 했느냐 입니다.모두 처음 시작할때 그 열정을 가지고 시험장 가는 그 날까지 유지하시길 바랍니다.그렇다면 붙을 수 있습니다.

 

07 합격인증샷(필수 : 사진파일첨부-개인정보지울것)




eeea97fc32ad16c94a560a617af8e0eb_1531414941_0154.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