生생한 후기

HOME > 生생한 후기 > 합격후기

합격후기

교과 다 떨어지고 가천대 논술 합격 후기(수학을 사랑하면 대학이 바뀐다!) (2)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목동씨사이트 댓글 0건 조회 546회 작성일 24-03-02 10:27

본문


점차 수업을 꾸준히 들으니 선생님께서 써주시는 풀이가

머리에 계속 남게 되어 한글로 써야 한다는 압박감이 사라져 한글을 최소화하게 되었습니다.

국어는 문에서 꼭 필요한 부분을 꼼꼼히 설명해주시고 다 설명하신 후에 지문을 요약해주시는데

정말 머릿속에 쏙쏙 박혀 논술 시험 때에도 계속 떠올랐었습니다.


후배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

우선, 내신이 자신없는 친구들은 꼭 논술 한개라도 지원했으면 좋겠습니다.

전 교과 4개, 논술 2개 썼는데 교과 다 떨어지고 논술 2개 붙었으니 두려움을 갖지 말고 논술 한 번 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학원이 고민이라면 수특, 수완을 열심히 반복한 친구들은 꼭 안다녀도 되지만

저처럼 수학이나 국어가 부족한 과목이라고 느껴지거나

수특, 수완을 많이 안풀어본 친구들은 다니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정시로는 절대 못간다고 생각해서 수특, 수완을 학교 시험범위에 있는 것들만 공부했습니다...)

가천대학교의 경우 시험을 수능끝나고 나서 다른 대학교에 비해 늦게 보는데 학교 분위기도 놀자판이라 잘 집중이 되질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체험학습을 써서 아예 학교를 가지 않고

학원-집만 반복하고 다녀서 논술에 합격할 수 있었던 비결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시험볼 때에는 수능보다 더 떨렸던 것 같습니다..

수능은 내 미래를 결정할 수 없지만 이 논술시험은 내 미래를 바꿀 수도 있구나..하는 생각에 긴장을 엄청 많이 했었지만

오로지 수학문제에 집중하다보니 제가 수학을 좋아해서 그런지 논술이 재밌다고 느껴졌습니다.

(여러분, 수학에 재미를 붙이면 대학이 바뀝니다.)

국어같은 경우는 쉽게 나오기도 했고 학원에서 배운 지문들이 여러개 나와 10분만에 다 풀었습니다.

만약 학원을 다니게 된다면 자신에게 맞는 곳을 찾아 다녔으면 좋겠습니다.

내년에 꼭 같은 대학교에서 봐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