生생한 후기

HOME > 生생한 후기 > 합격후기

합격후기

2021학년도 가천대 동양어문학과, 한성대 IT공학과 대입수시 합격후기 - 가천대 동양어문학과 /한성대 IT 공학과 합격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목동씨사이트 댓글 0건 조회 43회 작성일 21-02-16 17:28

본문

01 대입수시를 준비하게된 동기

저는 정시와는 잘 맞지 않아서 처음부터 정시는 생각도 하지 않았고, 2학년으로 올라가서 이과 친구들과만 내신 산출을 하니 인원수가 급격히 작아져 내신이 좋지 못해서 전부 종합 전형을 쓰기에는 불안한 감이 있어서 적성고사를 종합과 함께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02 내신/모의고사 성적과 지원대학 및 학과

전과목 내신은 3.9 였고, 가천대 기준으로는 3.3등급 이었습니다.

모의고사 등급은 국어는 4등급 잘 나오면 3등급 수학 나형2등급 가형5등급(6월모고부터 나형 봤어요) 영어는 고2까지는 1등급 받다가 고3 올라와서는 2등급을 받았었는데 적성 준비하면서 영어하니까 마지막 모고때는 다시 1등급으로 올라갔었어요. 과학은 모고는 공부를 전혀 안해서 두과목 다 5등급이었습니다.



03 대입수시 공부방법과 합격 비법

국어는 대학마다 다르겠지만 기승전 EBS라고 생각해요! 수특 수완 작품을 외우듯이 해서 시험장 갔을때 어 이거 그 작품! 어 이거 그 지문이다! 이 정도로 외우면 될것 같아요.

문학은 시 같은거는 고전시는 해석과 내용 그리고 사용된 표현법 같은거 정도 외웠고, 현대시는 내용 그리고 표현법을 외웠어요. 소설은 주된 내용이 뭔지 정도만 외웠던것 같아요. 시험 보기 얼마 전부터 작품들 제목만 보고 제 자신이 어느정도 기억하는지 체크했던게 도움이 되었던것 같아요.

문법은 제가 잘 못했었는데 가천대반에서 수업 들을때 분야별로 EBS에 있는 문제들을 다 뽑아서 알려주셨었는데 그때 정리했던게 도움이 많이 되었던것 같아요. 그때 알려주신거만 복습 잘 해서 가천대/한성대 가서도 잘 푼것 같아요. 문법은 개념정리하고 EBS 문제들만 꼼꼼히 분석해도 될것 같아요. 상대적으로 금방 끝낼 수 있는 부분인것 같아요. 문제수가 그렇게 많지 않거든요.

비문학은 전 지문을 외우기에는 무리가 있었어요. 2번에서 3번 정도는 돌리긴 했지만 여전히 읽을때마다 새로운 느낌을 주는 지문들은 항상 있었어요. 저는 과학 지문만 잘푸는 과학 지문 강자였어요. 하지만 인문이나 사회 지문은 정말 못푸는 사람이었어요. 그래서 제가 느끼기에 어렵다고 느끼는 인문 사회지문만 달달 외워서 시험봤어요. 외운거 하나 나와서 시험 풀때는 지문 안읽고 그냥 풀었어요!

수학은 가천대/한성대 씨사이트 문제집 꼼꼼히 풀고 가천대는 연계율이 높으니까 수특 수완 꼼꼼하게 풀었어요. 하지만 저는 수특에 3step이랑 수완 뒷쪽에 있는 모고중에서 4점자리 어려운건 그냥 넘어갔어요. 어차피 그런거 시험에 나오면 오래 걸려서 푸느니 안풀고 나머지 꼼꼼히 푸는게 더 좋다고 판단했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수학은 시간에 맞춰서 푸는게 중요하다 생각했는데 시간 맞춰서 푸는걸 씨사이트에서 많이 해서 도움이 된 것 같아요.

영어는 사실 그렇게 공들여서 공부를 하지 않았어요. 평소에도 영어 성적이 잘 안나오는 것도 아니었고 한성대는 영어 시험 자체가 없고 가천대도 10문제 밖에 안나오기 때문이었어요. 하지만 수특 수완 한번씩 다 풀긴 했어요. 그리고 내신때 수특이 시험범위여서 수특은 그 책 두권을 다 외웠기 때문에 수특은 더더욱 안봤던것 같아요. 하지만 이렇게 영어는 대충 공부했지만 시험장 가서 기억나는 지문들이 나오기는 했었어요! 영어도 결국 EBS 꼼꼼히 하면 다 맞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 하지만 영어는 모든 지문을 외우기에는 양이 압도적이니까 중요지문 간추려 둔것 사서 그것만 공부해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저도 막판가서는 그 책만 읽었어요.



04 학원 또는 카페 또는 '찐교재'에서 받은 도움

학원에서 시간 맞춰서 풀리는거 정말 도움이 많이 된것 같아요ㅠㅠ 집에서는 시간 맞춰서 풀어도 그 느낌이 시험장 같지 않았는데 학원은 뭔가 시험장 같은 분위기여서 큰 도움이 된 것 같았어요. 그리고 찐 교재도 정말 좋았지만 숙제?로 내주시는 프린트도 정말 좋았어요.

찐 교재들중 마지막 파이널로 푼 교재가 저는 가장 도움이 많이 된것 같아요. 주황책이 난이도가 있는 편이었는데 그 책으로 마무리 하니까 좋았던것 같아요. 노란책도 시간 맞춰서 풀기 좋았어요! 하지만 저는 주황책 도움을 가장 많이 받은것 같았어요!



05 후배에게 하고픈 말

저는 종합 준비때문에 적성 준비 기간 자체가 그렇게 길지 않았어요. 하지만 단기간이어도 열심히 하면 붙을 수 있을 거에요! 이 후기 읽은 분들 다 붙길 바랄게요!! EBS 열심히 보면 합격해요! 화이팅!!



06 합격인증샷(필수 : 사진파일첨부-개인정보지울것)

67ac4d394dbbce6a5195baf52e3dd6d0_1613463991_8892.png
67ac4d394dbbce6a5195baf52e3dd6d0_1613464001_8507.png
출처: 가천대 동양어문학과 /한성대 IT 공학과 합격 후기  (대입 약술형논술 전문 목동씨사이트학원) https://cafe.naver.com/indusedu

작성자 닉네임: galaxyfly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